티스토리 뷰

지난 글에서는 유모차의 종류와 관리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유모차를 끌 때 있으면 좋은 육아 아이템들을 소개합니다.

 

 

유모차 선풍기

유모차 선풍기는 유모차에 타고 있는 아기를 위한 선풍기가 아니라 유모차를 밀고 있는 부모를 위한 아이템입니다.

더운 여름날에 양손이 유모차에 묶여 있기 때문에 부모는 선풍기 바람을 쐴 수 없는데,

유모차 선풍기가 있으면 그나마 시원하게 바람을 맞으면서 유모차를 밀 수 있습니다.

유모차 선풍기는 유모차 손잡이에 다는 선풍기입니다.

 

 

유모차 컵홀더

유모차를 밀면 양손이 묶이기 때문에, 물이나 커피를 들고 다닐 수 없습니다. 스마트폰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유모차 손잡이에 달 수 있는 유모차 컵홀더가 있습니다. 유모차 컵홀더를 사용하면 홀더에 컵을 놓거나 스마트폰을 놓는 것이 가능합니다. 2개 다 거치시킬 수 있는 홀더도 있습니다.

 

 

유모차 모기장

여름에는 유모차 내부가 더우니 덮개를 벗겼는데, 여름 모기가 아기를 물 수 있습니다.

감기바이러스나 여러 가지 바이러스를 옮기고 다니는 모기가 아기를 물면 면역력이 약한 아기는 바로 증상에 시달립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유모차 모기장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유모차 제조사, 모델에 따라 설치할 수 있는 모기장이 다르기 때문에 유모차 모델에 맞는 모기장을 설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모차 쿨시트

아기는 기본적으로 열이 많습니다. 여름철 유모차 내부는 보온이 잘 되는 구조입니다.

이런 곳에 아기가 있게 되면 그 온도 때문에 땀이 많이 나게 되고, 땀띠가 날 수 있습니다.

이런 유모차 내부의 온도를 낮춰 줄 수 있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유모차 쿨시트입니다.

유모차 쿨시트는 배터리 방식으로, 유모차뿐 아니라 유아용 카시트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유모차 장갑

유모차 선풍기, 유모차 쿨시트, 유모차 모기장이 여름철 유모차 아이템이라면 유모차 장갑은 겨울용 아이템입니다.

추운 겨울에 유모차를 밀면 손이 얼어버릴 것 같은데, 유모차 장갑을 끼고 밀면 따뜻하게 아이와 산택을 하면서 겨울을 날 수 있습니다.

 

 

휴대형 공기청정기

요즘 외출 시에는 항상 체크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미세먼지입니다.

휴대형 공기청정기를 유모차에 넣어놓고 끌면 됩니다.

'아빠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출산 선물, 어떤 것이 좋을까  (0) 2023.02.08
젖병 세척 소독 방법  (0) 2023.02.08
유모차 종류와 관리방법  (0) 2023.02.07
아기띠 종류  (0) 2023.02.06
일반 유아 카시트 vs 휴대용 카시트 비교  (0) 2023.02.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