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류값이 오른 만큼, 음식점에서 파는 주류가격도 올랐습니다. 주류값이 부담되어 음식점에 가지 않는 사람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콜키지 프리 식당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 콜키지 프리가 무엇이고, 콜키지 프리 식당은 무엇이며, 어떻게 찾는지 정리합니다.

 

콜키지

식당/술집에 자기가 마시고 싶은 술을 가져가서 마실 경우, 식당/술집에서 마개를 오픈하고 잔을 제공하는 것에 대해 부과하는 비용을 콜키지라고 합니다.

어원은 포도주의 마개인 코르크(Cork)와  비용을 뜻하는 차지(Charge)입니다.

 

콜키지 서비스가 생긴 원인

콜키지는 포도주, 즉 와인의 취향이 다양하기 때문에 생겼습니다. 와인의 종류가 다양하고 이를 즐기는 사람의 취향도 다양하기 때문에, 식당에서 이 수요를 모두 충당할 수 없으니 콜키지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원하는 와인을 즐기고, 식당은 식사와 콜키지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챙기게 되었습니다.

 

콜키지 프리

이름 그대로, 주류 반입은 가능한데 콜키지 비용을 부과하지 않는 것입니다.

국내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음식점에 직접 방문하는 사람들이 줄고 홈술을 하는 사람들이 늘었습니다. 게다가 최근 주류 가격도 인상되어 식당에서 주류를 주문하기 부담스러운 가격이 되었습니다.

콜키지 프리는 사람들을 다시 끌어모으기 위한 음식점의 전략입니다. 주류 매출을 줄이더라도, 사람들이 다시 가게에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콜키지 프리 식당 찾기

1. 구글지도 사용

구글지도에서 '콜키지프리'를 검색하면 콜키지 프리 식당을 찾을 수 있습니다.

구글지도 콜키지 프리

 

2. 네이버지도 사용

네이버지도에서도 '콜키지프리'를 검색하면 콜키지 프리 식당을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지도 콜키지 프리

 

3. 다음지도(카카오맵) 사용

카카오맵에서도 '콜키지프리'를 검색하면 콜키지 프리 식당을 찾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 콜키지 프리

 

4. 그 외 전용 어플

그 외에 콜키지 프리 식당을 찾는 전용 어플이 따로 있습니다.

 

 

  • 와퐁
  • 어디가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