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 같은 영상이나 카드뉴스 같은 이미지를 보면,

영상이나 그림 자체도 깔끔하지만

내용을 설명하는 글자의 폰트도 어울린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폰트는 영상이나 이미지의 디자인을 완성시키는 마지막 퍼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폰트는 유료입니다.

디자인이 예쁜 무료폰트를 열심히 찾아보지만 유료폰트 퀄리티의 무료폰트는 흔하지 않습니다.

찾기가 쉽지도 않습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할 눈누는 상업용으로 쓸 수 있는 무료폰트를 한눈에 보여주고, 다운로드할 수 있게 해주는 사이트입니다.

눈누 (noonnu.cc)

 

 

 

 

눈누

상업용 무료한글폰트 사이트

noonnu.cc

 

제가 눈누를 사용하는 방법은 크게 가지입니다.

  • 눈누에서 제안하는 폰트 하나를 선택해서 확인하는 방법
  • 필터링을 거친 후 마음에 드는 폰트 선택하는 방법
  • 누군가가 사용한 폰트를 찾아서 쓰는 방법

 

눈누에서 제안하는 폰트 하나를 선택해서 확인하는 방법

눈누는 다양한 폰트를 한 화면에 보여줍니다.

그리고 폰트 하나를 선택하면

내가 원하는 테스트로 입력해서 폰트가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할 수 있고

눈누 폰트 미리보기

 

폰트의 특징과 폰트의 지적재산권 소유자, 사용 라이선스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눈누 폰트 라이선스 요약표

 

 

 

 

필터링을 거친 후 마음에 드는 폰트 선택하는 방법

상단 메뉴의 '모든 폰트'를 선택하고

내가 쓰려는 문구를 예시 문구에 적고 픽셀 크기를 선택합니다.

눈누 폰트 필터링1. 예시문구와 픽셀크기

허용 범위에서 내가 폰트를 쓰려는 곳(웹사이트)를 선택하고

원하는 형식의 폰트 형태가 있다면 선택합니다.

폰트 형태에는 고딕, 명조, 손글씨 등이 있습니다.

눈누 폰트 필터링 2. 웹사이트 상업 허용

그러면 아래처럼 웹사이트에서 상업적 사용이 허용된 폰트들이 내가 적은 예시문구를 적용한 형태로 나옵니다.

 

 

 

눈누 폰트 필터링 결과

이제 여기에서 내가 쓸 폰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누군가가 사용한 폰트를 찾아서 쓰는 방법

다른 영상이나 웹사이트에서 사용된 폰트가 마음에 드는데 찾기 어렵다면, 눈누 사이트의 '무슨 폰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내가 찾고 싶은 폰트를 해당 영상 또는 웹사이트에서 캡쳐한 후 '무슨 폰트?'의 질문하기 기능을 통해 글을 작성하면, 

다른 눈누 사용자들 중 해당 폰트를 아는 사용자가 답변을 달아주는 방식입니다.

 

 

 

눈누 폰트 질문과 답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