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동산

베란다 결로 예방법

책부 2024. 1. 10. 00:00

날이 추워지면, 베란다에는 결로와 곰팡이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이 결로와 곰팡이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베란다 결로의 원인
2. 결로 예방법

 

1. 베란다 결로의 원인

베란다에 결로가 생기는 가장 큰 이유는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입니다.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가 15도 이상 날 경우 공기 중의 습기가 베란다 벽에서 맺혀 물방울이 됩니다. 그 외의 이유에는 실내 습도가 높은 경우가 있습니다.

 

 

베란다에 생긴 결로는 방치하면 곰팡이가 되어 호흡기 질환과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결로를 예방하고 발생한 습기는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2. 결로 예방법

베란다 결로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습도를 낮추고 단열을 해야 합니다. 자세한 방법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환기, 통풍

수시로 환기를 해서 습도를 낮춰줍니다. 너무 추운 날이 아니라면 평소에 베란다 창문을 1~2cm 정도 열어두면 좋습니다. 너무 추운 날에 창문을 열 경우에는 배관이 얼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자주 닦아주기

마른 수건이나 걸레, 휴지 등으로 창문 실리콘, 샤시와 베란다 벽 연결 부분을 자주 닦아줍니다.

벽에 물건을 붙이지 않기

베란다 벽에 물건이 쌓여 있으면 공기 순환이 잘 되지 않고, 공기 순환이 되지 않으면 결로가 생기기 쉬운 환경이 됩니다.

베란다 창문에 단열 시공

베란다 창문에 뽁뽁이 같은 단열재를 붙여놓으면 내부와 외부의 온도차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베란다에 제습기 또는 제습제 배치

베란다의 습기를 줄이기 위해 제습기를 틀거나 제습제를 배치하면 도움이 됩니다.

단열재 시공

베란다 벽에 탄성코트 시공으로 단열을 해서 결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