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전글, 부자가 되는 단계에서 다섯번째 단계는 '자산에서 소득얻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부자가 되는 데에서 자본 소득을 얻는것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 정리합니다.

 

우리는 종종 이런 생각을 합니다.

'분신술을 쓸 수 있으면 내 분신한테 돈 벌어오라고 하고 싶다'

 

유명한 만화 '나루토'에서는 주인공 나루토가 분신술을 써서 수련을 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나루토는 빠른 성장을 하기 위해 분신술을 쓰고, 분신들이 각각 여러가지 수련을 하도록 합니다.

분신이 열심히 수련을 하고 돌아오면, 수련한 것들이 나루토 본인의 경험치가 되어 나루토는 급성장을 하게 됩니다.

수련 경험치를 나루토의 시간이 아니라 분신의 시간을 써서 얻는 것입니다.

 

정말 부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결국 부자가 되려면 우리는 자산에서 나오는 소득을 얻을 수 있어야 한다

자산에서 얻는 자본소득이 이와 같습니다. 자산은 나의 분신입니다.

자산에서 소득이 나온다는 것은 마치 내 분신이 일을 해서 돈을 얻는 것과 같은 느낌입니다.

내 분신인 자산들이 열심히 돈을 벌고 돌아와서 나에게 줍니다.

나는 내 시간에 내가 할 일들을 했는데

내 분신인 내 자산들이 돈을 벌어온 것입니다.

당연히 나 혼자 돈을 버는 것보다 내 분신들과 같이 돈을 버는 것이 돈을 버는 속도가 빠르고

돈을 버는 속도가 빠른만큼 나는 부자가 됩니다.

 

나 혼자 벌 것인가? 분신과 같이 벌 것인가?

노동소득은 나의 시간을 투입해서 돈을 법니다.

자본소득은 내 분신(자산)이 시간을 투입해서 돈을 법니다.

 

노동소득은 아무리 시간을 투입해봤자 하루 24시간이 최대입니다.

자본소득은 내 분신(자산)이 하나면 24시간이, 두개면 48시간이 추가됩니다.

분신(자산)이 많으면 많을수록 하루에 돈을 버는 시간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분신이 하나만 있어도 혼자 버는 것과는 차이가 크고

분신이 많을 수록 차이는 훨씬 더 커집니다

 

게다가 본체인 내가 일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된다 하더라도 내 분신인 자산들은 돈을 버는 것을 쉬지 않습니다

이것을 이용하면, 분신들에게 일을 시키고 나는 다른 분야에 다시 도전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도전을 하면서도 돈에 쪼들리는 생활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면서 더 많은 것들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자본소득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최고의 행복은, 성과에 관계없이 어떤 것에든 도전할 수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취미가 일이 될 때 가장 고통스러운 점은, 일이기 때문에 성과가 나와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성과가 나지 않아도 되는 일이라면, 이는 취미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즉, 일을 취미처럼 즐기면서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할 수 있게 되기까지 자산을 모으는 과정은 고난의 과정이지만

이 고난의 과정이 지나면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댓글